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재테크.이모저모

[가구] 양주소풍단지 Lo Tempo (로템포) 쇼파 내돈내산 후기(2탄)

by 규니지니 2023. 1. 31.
728x90
안녕하세요. 아파트 청약에 대해 막막하신 분들을 위한 도움을 드리고자 글을 씁니다.
저는 2023년 28살-29살 신혼부부로, 2022년 1월 분양가상한제 아파트(34평)에 당첨되어 입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의 경험, 꿀팁과 부동산 관련 생각들을 나눌 예정입니다.


안녕하세요. 규니입니다.

오늘은 몇 달 앞으로 다가온 신혼집 입주를 위해!! 가구단지에 다녀온/내돈내산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OO가구단지"라고 하면 부모님 댁에서나 쓸 것 같은 고즈넉한 가구들만 생각하던 저에게 충격을 준..

'감성', '퀄리티', '디테일', '서비스' 모두 대박이었던 양주소풍단지 Lo Tempo (로템포) 가구점에 대한 후기를 쓰고자합니다.

1탄은 식탁!! 2탄은 쇼파!!로 글을 써볼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1. Lo Tempo 식탁 내돈내산 후기(1탄)

Lo Tempo Sofa 양주 소풍가구단지 로템포

- 아직 1탄을 보지 못하신 분들께는 1탄 먼저 읽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로템포의 전체적인 감성과 추구하는 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가구] 양주소풍단지 Lo Tempo (로템포) 식탁 내돈내산 후기(1탄)

안녕하세요. 아파트 청약에 대해 막막하신 분들을 위한 도움을 드리고자 글을 씁니다. 저는 2023년 28살-29살 신혼부부로, 2022년 1월 분양가상한제 아파트(34평)에 당첨되어 입주를 기다리고 있습니

kyuny-jinny.tistory.com


2. 규니지니의 선택을 받은 쇼파! (Feat. 블루와 아이보리..로망과 현실의 그 경계에서)

- 저희가 선택한 쇼파는 '미니멀리즘'과 동시에 '미드센츄리'한 거실을 완성할 수 있는 로템포의 로우 쇼파(Low Sofa)입니다! 대표님께서 직접 디자인하시고 스페인 발퀴디아 패브릭으로 완성된 쇼파였어요. 사진으로 먼저 보실게요!

Lo Tempo 로템포 로우 쇼파 Low Sofa

- 로우쇼파는 3개의 모듈로 이루어진 쇼파에요.(4인용:3200 / 가운데 모듈을 빼서 3인용으로도 가능) 다양한 배치가 가능해서인지 요즘 모듈 쇼파가 트렌드인 것 같아요! 매장에 처음 들어갔을 때 규니와 지니, 장모님(이하 지니맘) 모두 어머어머어머어머를 연발한 모델이었어요. 로템포를 처음 방문했을 때 이미 로우 쇼파는 구입을 결정하였어요. 아직 쇼파의 방향과 사이즈, 색감을 결정하지 못했지만 쉐입 자체가 미니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모델이에요. 패브릭 쇼파는 관리가 힘들지 않을까 싶었지만 발수 및 얼룩 방지 기능과 이지클린 기능을 가진..오코텍스..수입필증..어쩌고를 통과한 패브릭이라 걱정없이 선택할 수 있었어요. 이런 전문적인 부분은 잘 모르지만, 대표님의 열정적인 멋진 모습에 확신을 얻었어요 ㅎㅎ. 그 자부심과 자신감은 거짓으로 할 수 있는게 아니라는...ㅎㅎ

 

- 또 로우쇼파는 각자 집의 사이즈에 따라 어느정도 크기를 바꿀 수 있어 각 가정의 상황에 맞게 상담 받으시면 좋습니다!

<출처: 로템포 공식 홈페이지 / Low Sofa>

- 화이트 화이트한 인테리어를 좋아하는 지니가 꿈꾸는 갤러리 같은 거실이 바로 이런 느낌이었어요. 하얀 거실에 포인트가 되어줄 로템포의 로우 쇼파!! 선택 완료!!

 

2-1) 그런데...말입니다.. 블루와 아이보리, 로망과 현실의 경계의 고민..

- 로템포의 로우쇼파가 너무!!! 예뻤지만, 해당 제품은 다양한 색깔로 원단을 선택할 수 있어 저희를 고민에 빠지게..

로템포 패브릭 컬러

- 위 사진에 있는 것처럼 로우쇼파의 경우 6개의 색깔 중 원단을 선택할 수 있는 모델이었어요! 당연히 블루제품을 보고 반한 터라 갤러리같은 거실을 완성해 줄 블루 로우 쇼파를 선택하려고 했지만!! '아이보리 색이 무난하지~'라는 장모님의 한마디에 고민에 빠지게 되었어요.(부모님 말 들어서 손해보는건 없잖아요 ㅎ) 지니맘의 킬링 벌스에 무너진 규니와 지니.. 블루와 아이보리에서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블루: 거실의 룩에 포인트 컬러가 되면서 거실-주방으로 이어지는 미드센츄리 느낌에도 궁합이 잘 맞는다. 스틸, 아크릴, 화이트, 블루, 오렌지, 머스타드? 완벽.

 

아이보리: 어떤 가구, 인테리어, 조명과도 잘 어울리고 질리지 않는다. 포인트컬러는 쿠션이나 카펫으로 줘도 되지 않을까?

 

블루와 아이보리가 싸움이 나는 바람에 색을 결정하지 못하였지만, 대표님께서 제작 전까지는 언제든 변경이 가능하다고 하여, 계약서의 색깔 부분을 비워놓고 나왔습니다 ㅎㅎ 여러분이라면 어떤 선택을 하실건가요??

(+로템포 공식 홈페이지 리뷰에서 아이보리색 로우쇼파 3인도 볼 수 있어요! 보니까 더 고민돼서 아직 결정 못했..)


3. 로템포의 소파들~!

Lo Tempo Curvy Sofa

- 부클레 패브릭이라고 하나요? 커비 쇼파는 부클레 패브릭으로 만들어진 둥글둥글 귀염뽀짝한 쇼파에요. 전에 가성비 부클레 쇼파를 본 적이 있었는데, 뭔가 싸구려 부직포 느낌이 강해서, 아 얘는 나랑 안맞구나 싶었는데, 로템포의 부클레는 몽글몽글하면서 원단감이 너무 좋았어요. 아마 로우쇼파를 선택하지 않았다면 커피 쇼파를 선택하지 않았을까 싶어요. 이 모델 또한 모듈형 쇼파로 다양한 방법으로 배치할 수 있어요. 또 미니멀과 미드센츄리 느낌을 함께 낼 수 있는 화이트&네이비 조합이 저희를 사로잡았어요... 화이트&네이비 사기 조합..

<출처: 로템포 공식 홈페이지 / Curvy Sofa>

- 이런 식의 모듈 배치도 새로운 느낌을 줄 수 있는 커비 쇼파라서 더 흥미가 갔어요. 이 외에도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양한 배치를 볼 수 있어 재밌더라구요. 또 이번 포스팅 맨 위에 대문으로 달아 놓은 사진에! 카키색 3인용 커비 쇼파도 있어요. 3인용은 나부코 패브릭..?으로 느낌이 조금 달라요. (극세사 이불 느낌 ㅎ)

 

Lo Tempo Pony Sofa

- 포니쇼파는 규니지니의 1픽! 로우쇼파와 같은 스페인 발퀘디아 패브릭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라, 아이보리색의 색감을 살피고자 유심히 살펴본 제품이에요. 쉐입과 색감이 너무 예쁘지만, 포니 쇼파는 꽤 소프트한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저희의 선택에서는 탈락했지만, 포근하고 푹신푹신한 감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1픽이 될 것 같았어요. 또 포니쇼파는 다양한 구성이 가능한데, 저는 뭔가 3 Seater 2200 사이즈가 참 예쁘더라고요. 뭔가 저렇게 쇼파를 두고 지니와 함께 앉아서 사진을 찍고 싶은 느낌이랄까요.. 취미룸을 어떻게 꾸밀지 아직 미정이지만, 취미룸에 빔프로젝터를 놓는다면 포니 쇼파 3인용을 하나 더 구입하고 싶었습니다!(라고 하니까 커비 3인용이 또 아른거리네요) 작은 쇼파를 찾는 신혼부부 혹은 10평 후반~20평 초반 대 거실에 추천합니다!

<출처: 로템포 공식 홈페이지 / Pony Sofa>
Lo Tempo Sofa

- 이렇게 각진 쇼파들도 다양하게 있었어요. 어떻게 보면 로우쇼파와 비슷하기도 하면서도 원단감, 색감과 봉제마감의 디테일이 각자 조금씩 다르면서 매력이 있는 모델들이 참 많았어요!

Lo Tempo 로템포
Lo Tempo 로템포
Lo Tempo 로템포

- 다양한 매력의 쇼파들이 참 많이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로템포의 쇼파들의 전체적인 느낌은, "쇼파를 덕질 하고 싶다" 였어요. 쇼파들이 무난무난하게 흔한 느낌이라기보다는, 각자의 디테일이 있었고, 컨셉이 확실히 묻어있었어요. 그래서 자신이 원하는 룩에 따라 선택하기에 참 좋아보였습니다. 문제는, 규니지니처럼 확신이 없는 경우.. 이것도 예쁘고 저것도 예뻐서 왔다갔다 한다는 점...

- 그렇지만 1탄에서 말씀드렸다 시피, 대표님께서 저희가 입주하는 신혼집의 모델하우스의 사진을 하나하나 보시며 어떤 색감, 원단이 더 잘 분위기에 잘 묻을지 함께 고민해주셔서 잘 쇼핑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4. 로템포 쇼파 구매 후기 정리

- 수납장은 몰라도.. 내가 앉고 눕고 하는 쇼파는 꼭! 앉아보고 비벼보고 눌러보고 사야하는 것 같아요. 로템포의 다양한 쇼파들도 눈으로 보는 것과 실제 앉았을 때의 느낌이 달라서 꼭 앉아보고 자신의 취향의 맞는 쇼파를 선택하시길 바라요!

- 미니멀부터 럭셔리까지 한번에 담은 로템포!

- 근데 로우쇼파 진짜 대박이에요. 그래서 블루할까요? 아이보리할까요? ㅠㅠ

 

+1탄에서 얘기했던 것처럼, 가구에 대한 대표님의 자부심과 전문성이 흘러 넘치는 로템포라서, 더 즐겁게 경험하고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처음 방문했을 때 거의 두시간을 있었던 것 같아요 ㅎ) 또 젊은 사장님이라서 그런지, 감성과 컨셉이 확실했어요. 도산대로 감성 낭낭한 로템포였어요 ㅎㅎ.

양주소풍단지가 이제 막 입점을 시작해서인지, 아직은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것 같아요. 많은 분들이 소문내주시고 로템포를 경험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신혼부부 규니지니의 행복한 신혼생활을 응원해주신 대표님께, 규니지니도 대표님의 첫 개인 매장 'Lo Tempo 로템포'의 성공을 응원합니다. 가구 사러 갔다가 너무 좋은 경험을 했어요!

 

* 본 게시글은 소정의 원고료도 받지 않고, 로템포를 응원하는 마음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로템포 (imweb.me)

 

로템포

E-mail. lotempo@naver.comBusiness License. 612-15-17273

lotempo.imweb.me

Lo Tempo 로템포 양주소풍단지 식탁 쇼파 전문점

728x90

댓글